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7월 모의고사 예상 등급컷 발표 후 상담문의 늘어

기사승인 2017.07.13  13:12:51

공유
default_news_ad2

[독서신문] 2017년 7월 12일 7월 모의고사가 실시됐다. 상대적으로 6월, 9월 모의고사보다 관심도가 낮은데 이는 재수생이 응시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역 고3 학생들에게는 이번 시험이여름방학 전 자신의 실력을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중요한 시험이라고 볼 수 있다고 입시전문가는 전했다.

입시전문가는 “7월 모의고사 예상 등급컷이 각각 발표 나고 있는 가운데 예상 등급컷을 확인 후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학사편입 상담문의를 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점은행제도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평생학습 제도이다.

중앙대학교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을 연계하고 있다.

교육원(서울) 관계자는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식 인가를 받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기관이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본원에서 취득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인문사회계열의 경영학과정(경영), 심리학과정(상담심리), 사회복지학과정(아동사회복지), IT계열의 컴퓨터공학과정(디지털콘텐츠제작)(컴퓨터)(정보보안), 예체능계열의 체육학과정(체육) 등 인기있고 취업잘되는 과정 위주로 운영 중이다.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기간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사어플라이 또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입생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를 친구추가하면 1:1 실시간상담이 수시로 가능하다.

또한 2017년 2학기 직장인 주말특별과정을 개설하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개설과정은 경영학, 사회복지학이며, 해당 과정은 토요일 주 1회 하루만 출석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주말 특별반이다.

모집기간은 8월 29일까지이며, 주말특별과정 입학상담 문의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지원을 하면 된다. / 엄정권 기자

엄정권 기자 tastoday@naver.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