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호전 요리학교, 국내 유일 분자요리 수업 통해 특성화 교육 강화

기사승인 2017.07.17  18:20:22

공유
default_news_ad2

[독서신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는 학생들의 차별화를 위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분자요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분자요리는 ‘요리를 분자단위까지 분석하고 연구한다’라는 뜻으로 안정성이 검증된 도구들을 사용하여 요리의 질감, 색깔, 형태 등을 변형하여 최고의 맛을 만들어내는 조리기법이다.

분자요리는 과학적 전문지식과 도구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요리학원이나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요리학교는 교내에 분자요리 연구소를 설립, 운영해 학생들에게 분자요리를 교육하고 있으며, 일회성이나 단발성 특강식이 아닌 정규수업으로 편성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요리학교의 학장이자 세계조리사회연맹(WACS) 주관의 국제요리경연대회 심사위원 함동철 학장이 직접 학생들에게 분자요리를 교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학생들은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졸업 후 교육부장관 명의로 일반 대학교와 같은 학위가 수여돼 대학원 및 학사편입이 연계된다. 현재 스타셰프로 유명한 이연복 셰프, 정호영 셰프가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호텔조리과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 중이다.

한호전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 딜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엄정권 기자

 

엄정권 기자 tastoday@naver.com

<저작권자 © 독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